본문 바로가기
해외증시 놀이터

우리가 알지못한 네슬레 (Nestle) 브랜드

by 미쿡스트릿맨 2024. 1. 19.
728x90
반응형

 

네슬레 브랜드 탐구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키캣, 블루보틀까지 (네슬레 브랜드)

 

 

본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

 

 

너무나 당연해서 내세우지 않는다

 

 

우리가 브랜드를 배울 때는 장점을 최대한 드러내고 단점을 감추어라고 배웁니다. 고객들에게 우리 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 당연한 일이겠지요. 하지만 모든 기업이 이런 방식을 취하고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바로 네스프레소로 유명한 네슬레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네스프레소 브랜드는 굉장히 좋은 원두를 사용하고 있지만, 네슬레는 원두의 품질을 강점으로 내세우지 않는데요. 좋은 원두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이라고 믿는 기업이기 때문이죠!

 

네슬레 1966년에 설립된 스위스의 다국적 기업인데요. 네슬레는 우리가 커피 브랜드를 가진 기업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굉장히 많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 네슬레는 지속가능한 경영과 환경 보호활동을 하는 착한 기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요.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OUPANG

www.coupang.com

 

 

네슬레가 가진 브랜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

네슬레 브랜드 중에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가 많은데요. 한 번 살펴볼까요?

 

출처 : 네슬레 홈페이지

 

블루보틀이 저는 네슬레 브랜드인 걸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네슬레는 2017년에 블루보틀 지분의 약 68%를 4억 2500만달러에 인수하면서 블루보틀을 자회사로 두고 있지요. 블루보틀를 인수하면서 블루보틀이 가진 핵심역량을 공유할 수 있어서 서로에게 윈윈이 되는 전략인 것 같아요.

 

네슬레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

네슬레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2025년까지 절대적 배출량을 20% 감소시키고, 2030년까지는 50% 감소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2025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모든 사이트에서 100%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니 대단하네요. 뿐만 아니라 자사의 제품 생산과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업은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에 대한 대응책으로, 판매하는 플라스틱 양만큼 수거하는 '플라스틱 중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또한 플라스틱 포드 재활용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농업 생산과 관련하여 지속 가능한 농업 방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지금의 네슬레를 있게 한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캡슐커피로 유명한데요. 그 시작은 바로 1976년입니다. 당시 네스카페로 네슬레는 인스턴트커피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네스프레소는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원두 시장에도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죠. 에스프레소 머신처럼 커피를 뽑아낼 수 없을까 고민을 가지던 찰나, 캡슐 커피를 만들어내게 된 것이죠.

 

네스프로세의 강점이 있던 것이 있는 지 한번 살펴볼까요?

 

특히 네스프레소는 고급 커피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캡슐 커피와 커피 머신을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의 제품은 고객들이 집에서도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바로 단일 컵 커피를 제공한다는 것이죠 . 네스프레소 캡슐은 각각 밀봉되어 있어 한 번에 하나의 커피를 만들 때만 신선함이 유지할 수 있답니다. 이는 모든 커피가 마지막 커피와 같이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뿐만 아니라 네스프레소는 정확한 재료를 제공합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을 사용하여 만든 모든 커피는 완벽한 커피를 만드는 데 필요한 정확한 재료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일관된 커피맛을 보장하며,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답니다. 제품의 다양성도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의 강점인데요.  고객들로 하여금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간편성을 들 수 있는데요 놀랄 만한 커피를 만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대부분은 다소 지저분하거나 복잡합니다. 그러나 네스프레소 캡슐을 사용하면 몇 초 만에 훌륭한 커피를 만들 수 있으며, 다른 쪽에서는 거의 청소할 것이 없습니다. 이러한 강점들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 주요 이유입니다.

 

 

 

네스프레소 정품 캡슐 판매량 높은 베스트 5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네스프레소 커피메이커에 호환되는 브랜드

 

네스프레소 머신에 호환되는 브랜드로는 스타벅스 , 일리, 카누 등 유명 브랜드도 호환되는 캡슐커피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는 바로 네스프레소 캡슐커피가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차지하고 있다는 반증이 되는 셈이죠.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로  주식, 외국어, 운동 등의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재테크를 잘하면 부를 갖게 되고, 운동을 잘하면 멋진 몸매를 갖게 되고, 외국어를 잘하면 지혜를 얻게 되기에,  이 삼박자를 갖춘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언제 실현될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시고 또 놀러 와 주세요! 

 

반응형

댓글